아이패드 에어4 한달 사용기

아이패드 에어 4 구매 이유 : 가격, 터치 ID, 활용성

아이패드 에어 4는 홈버튼이 없어진 모델 중 처음으로 터치 ID 즉, 지문인식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마스크와 함께하는 일상에서 애플의 FACE ID(얼굴인식)은 정말 불편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에어4 64G 실버 사전예약 구매

우선 아이패드 미니5,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모두 한 달 정도 사용하고 방출했기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 4를 고려중이라면 "과연 내가 아이패드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의문이 생길 것입니다.

제가 이전에 구매한 아이패드를 판매한 이유도 실제 사용할 시간이 없었고, 사용목적없이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구매를 고려중이라면 정확한 사용목적이 수반되어야 사용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출처 - 애플코리아(아이패드에어4)

주로 사용하는 것 : 굿 노트, 만화, e-book

학창시절 아이패드는 필기 기능이 없었고, 읽기의 기능으로 주로 사용했습니다. 당시에도 만화책, 전공서적, PPT 파일 등은 모두 아이패드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관리를 굿 노트를 통해서 진행 중이며, 제가 좋아하는 도서와 만화책을 읽기에 더할 나위 없는 사이즈입니다.

 

힐링쉴드 강화유리 지문방지 필름이지만, 유리로 보기에는 어렵고 강화필름정도로 볼 수 있다.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아이패드 용량은 64G, 256G 모델로 출시되었고, 각각 779,000원, 979,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저렴한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작업 용도의 목적보다는 콘텐츠 소비의 목적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외에서 사용할 일이 적기 때문에 셀룰러 모델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애플펜슬 2세대가 호환되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1세대와 큰 차이가 없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프로와 가격차이... 얼마 안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 출고가는 128GB 기준 1,029,000원으로 6%~12% 카드 할인을 받는다면, 대략 9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약 20만 원 차로 아이패드 프로 2세대에서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터치감은 아이패드 프로 1세대와 비교해도 떨어집니다.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해본 유저라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쿠팡 아이패드프로 2세대

최근에는 오픈마켓(쿠팡, 11번가, 신세계몰)등 애플 리셀러샵이 많아지고, 아이패드의 경우 통신사에서 할인하여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할인받아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생일 쿠폰, 카드 할인 등을 받아 69만 원에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쿠팡을 기준으로 다른 오픈마켓을 살펴본다면, 충분히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