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모델명, 일련번호, imei 확인하는 방법

일생생활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에는 각각의 일련번호와 IMEI(국제고유식별번호)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일련번호 또는 IMEI는 일반적으로는 중고폰 구매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참고글 : 중고폰업자가 알려주는 중고폰 구매 팁

참고글 : 유심칩 교체방법 및 주의사항

 

중고폰 구매를 계획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으로 사용 중인 삼성, LG, 애플 제품에 대해 일련번호, imei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 휴대폰 설정에서 확인하기

최근 '당근마켓'을 통해 중고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고가의 거래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모델명을 착각하여 판매하거나 구매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S10 이라고 하면, 총 4개의 모델로 구분되어있습니다. 갤럭시 S10e, S10, S10+, S10 5G로 구성되어있으며, 모델명은 순서대로 SM-G970, SM-G973, SM-G975, SM-G977로 불립니다. 휴대폰 케이스를 구매할 때에도 반드시 모델명까지 확인하고 구매해야 제품을 교환하여 택배비를 추가로 지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모델을 확인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의 화면은 LG 스마트폰입니다. 삼성제품도 마찬가지로 설정-휴대폰 정보에서 아래와 같이 모델명, 일련번호, ime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 설정 - 일반 - 정보

아이폰은 외관이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반드시 모델명을 확인해야합니다. 특히, 아이폰 6과 6S, 아이폰 7, 아이폰 8, 아이폰 SE 그리고 아이폰 X, XS는 외관상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및 imei는 설정-일반-정보 창을 통해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보증기간도 확인 가능합니다.

 

외관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1. 휴대폰박스

휴대폰을 구매한 박스에 작은 글씨가 적혀있습니다. 대부분 휴대폰을 구매하고 박스를 버립니다. 하지만 해당 박스에 휴대폰에 대한 일련번호 및 imei가 모두 부착되어있습니다. 휴대폰 해킹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박스를 버릴 때는 해당 스티커를 반드시 제거하고 버려야 합니다.

2. 휴대폰 뒷면, 유심 트레이, 초기화면

해당 방법은 안드로이드 몇몇 제품에 해당됩니다. 휴대폰 뒷면 하단에 해당 기기에 대한 정보가 모두 각인되어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우 대부분의 기종에 각인이 되어있으며, 배터리 교체형 제품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본체에 스티커로 붙어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초기화면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기가 분실 단말인지 확인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심 트레이 부분에 imei가 각인되어있기 때문에,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