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족결합할인 혜택 비교

통신사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 바로 결합할인입니다. 통신사를 비교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최근에는 케이블과도 결합이 가능하며, 알뜰폰 이용자도 결합상품에 가입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결합상품은 계속 변화 중이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정도는 간단하게 내가 사용하는 KT의 결합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SKT 가족결합할인 꽉 잡아야죠

참고 : KT 가족 통신비 관리, 결합 한눈에 파악하기

 

KT의 결합할인 상품은 신규가입 가능한 상품이 있는 반면, 현재 가입하지 못하는 결합할인 상품도 있습니다. 현재와 과거의 결합상품을 비교하여 우리 가족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고,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가입 가능 결합상품

1. 총액결합할인

가족의 월정액(요금제)을 총합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할인금액을 산정하는 방식입니다. 부가서비스 및 할부금은 제외됩니다.

KT - 총액결합

(아빠) 49,000원 + (엄마) 69,000원 + (나) 33,000원
= 151,000원

예를 들어 아빠의 요금제는 ON톡, 엄마는 ON비디오, 나는 LTE베이식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우리 가족의 총 월정액(요금제) 합산 금액은 151,000원입니다. 여기서 100M가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총 24,200원, 기가 인터넷 사용 시 총 27,61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KT - 총액결합할인

2. 프리미엄 가족 결합

LTE 무제한 요금제(65,890원 이상) 또는 5G 무제한 요금제(80,000원) 2회선 이상 결합 시 베이스 회선에게는 총액 할인을, 나머지 2~5 회선은 25% 할인을 제공하는 결합 상품입니다.

 

베이스 회선은 반드시 LTE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를 설정하는 것이 유리하며, 5G 요금제 출시로 급상승한 가계통신비를 진정시킬 수 있는 결합상품입니다. KT의 프리미엄 가족 결합은 타사와 비교하여 유일하게 월정액의 25%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 프리미엄 가족결합

3. 우리 가족 무선할인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휴대폰 2대로 가입이 가능한 결합상품입니다. 총액 결합과 마찬가지로 월정액을 기준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남편(ON비디오) = 5,500원 할인
아내(슈퍼플랜 베이식) =7,700원 할인

KT - 우리 가족 무선 할인

SKT와 비교하여 KT, LG유플러스의 장점으로 꼽히는 결합 상품중 하나입니다. 동일명의 2회선까지 결합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아도 휴대폰 2대를 동시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4. 프리미엄 싱글 결합

우리 가족이 KT 상품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가족 구성원이 분가하게 되는 경우 해당되는 결합상품입니다. 결합조건이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해당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KT-프리미엄 싱글결합

인터넷 패밀리는 가족 중에 KT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회선끼리의 결합이라 보면 됩니다. 여기에 분가하는 구성원이 500M 이상의 인터넷과 4G 또는 5G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프리미엄 싱글 결합을 통해 인터넷 50%, 모바일 25%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내가 만약 선택 약정으로 휴대폰을 사용 중이라면 월정액의 총 50% 할인을 받게 됩니다.

 

5. 케이블 총액 결합 할인

케이블 인터넷은 통신사와 비교하여 비교적 저렴한 요금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KT 휴대폰 사용자에게 결합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되는 케이블은 LG헬로비전, 현대 HCN의 인터넷 상품입니다.

500M 인터넷 / 월정액 108,900원 이상
KT : 총 22,100원 할인
케이블 : 총 18,458원 할인

KT 인터넷과 동일하게 총액 결합을 묶을 수 있습니다. 할인금액의 차이는 있지만 케이블 상품을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추천하고자 합니다. 해당 결합은 케이블 회사에 전화상담 또는 홈페이지에서 상담 가능합니다.

 

신규가입 불가 결합상품

지금부터 소개하는 결합상품은 신규가입이 불가합니다. 과거 결합을 확인하는 이유는? 결합상품을 유지할지, 교체할지 판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뭉치면 올레 결합보다 총액 결합이 유리한 가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라면 기존 결합을 유지해도 됩니다. 하지만 가족 구성원의 연령과 통신시장의 변화로 이득이 되는 조건이 변합니다.

 

1. LTE 뭉치면 올레 (엘 뭉올)

'우리 가족 무선 할인'+'인터넷 할인' 결합입니다. 구성원 요금제에 따라 각각 할인을 적용하기 때문에, 총액 결합할인의 최대치를 가뿐하게 넘어설 수 있습니다. 단점은 LTE 요금제만 해당되며, 5G 요금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4인 가족 모두 65.8 요금제 사용 시
8,800 X 5 = 44,000원

KT - LTE 뭉치면 올레

2. 인터넷 뭉치면 올레 (인 뭉올)

인 뭉올의 가장 큰 장점은 구성원의 요금제 상관없이 3명만 모이면, 인터넷에서 22,000원 할인을 해주는 결합상품입니다. 즉, 100M가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는 가족의 경우 3인 기준 최대 할인 금액은 22,000원에 그친다는 점입니다. 

 

가족 구성원 3명의 월정액 총합이 141,900원 이상이라면 총액 결합에서는 27,61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총액결합이 유리합니다.

KT - 인터넷 뭉치면 올레

3. 총액결합 할인 5G 프리미엄(프로모션)

갤럭시노트1 0 출시와 함께 프로모션 형태로 나온 결합상품으로 2019년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이었습니다. 할인 혜택의 기간은 21년 12월 31일까지 지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프리미엄 가족 결합에서 2~5번째 회선에게만 25% 결합할인을 제공했지만, 해당 프로모션 결합상품은 구성원 중 슈퍼플랜 요금제가 2회선 포함되는 경우 1번째 회선도 25% 결합할인을 적용하는 혜택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