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PRO 중고폰 추천 하는 이유

아이폰 12 시리즈가 10월 30일 공식 출시합니다.

 

이 순간 스마트컨슈머들은 중고나라, 당근 마켓 등 각종 중고 플랫폼에서 아이폰 11 시리즈를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활용을 일반인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최신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아이폰 기능 활용에 있어서 아이패드, 맥을 함께 연동하여 사용하는 유저라면 최신 아이폰이 꼭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디자인을 보는 순간 그냥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 뿐입니다. 오랫동안 아이폰을 교체하지 않았다면,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를 교체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또 하나의 선택지로는 절반 가격으로 전작인 아이폰 11 시리즈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11 PRO 중고폰이 매력적인 이유 3가지

1. 아이폰 12 PRO와 다른 점은?

사실 디자인을 빼고, 일반인이 느낄 수 있는 차별점은 거의 없습니다.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에 대해 성능적인 향상을 강조하여 마케팅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이다 센서, 카메라 성능 향상, 전면 카메라 야간모드 지원 등 전작과 비교하여 외관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크게 변경된 부분이 없습니다. 아이폰 스펙 비교는 정말 많은 포스팅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12 출시에 열광하는 이유는? 바로 아이폰 디자인입니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탈바꿈하였기 때문입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 (아이폰XS, 아이폰11PRO, 아이폰12PRO)

2. 하드웨어 보증기간은? 2년!

이제까지 스마트폰의 무상 보증기간은 1년이었습니다. 하지만 국내법이 적용된 아이폰 11 PRO는 소모품을 제외한 하드웨어 보증기간은 2년으로 명시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조금 애매하다. 소프트웨어적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를 해줄 것인지에 대해 약간의 의문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11월 3일까지 보증이 유효하다고 하여, 혼선되는 부분이 있다.

하지만, 아이폰 X터치불량에 대해 2년간 액정을 무상교체해주었고, 2020년 출시된 삼성의 모든 스마트폰도 무상 보증기간이 2년으로 연장되었습니다. 무상 보증 서비스는 휴대폰 외관의 손상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에 각별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3. 중고 가격

현재 아이폰 11 PRO 중고폰의 시세는 80만 원 중반 대입니다. 중고폰을 구매할 생각이라면 11월을 노리는 것이 좋다. 작년 기준 아이폰 11 PRO가 출시되고 아이폰 xs의 중고가는 50만 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아이폰11 시리즈 중고시세 (세티즌, 당근마켓, 중고나라)

현재 아이폰 물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12 미니를 원하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아이폰 12 미니 출시 후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장점은 디자인, 카메라, 여러 가지 스펙을 떠나서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2년 보증이라는 사실을 많이 모르고 있습니다. 이때 적당한 가격에 아이폰 11 PRO를 구매한다면, 아주 합리적인 구매가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