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TV로 넷플릭스 시청하는 방법 (ft.미박스S)

통신사에서는 넷플릭스에 대한 수요에 따라 통신사 셋톱에서 넷플릭스를 시청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LGU+를 시작으로 2020년 8월 KT 또한 넷플릭스와 제휴를 하였고, 현재는 SKB 셋톱에서만 넷플릭스가 시청이 안 된다.

 

필자의 경우 현재는 KT(인터넷+TV)를 사용하고 있지만, 지상파 시청보다는 '미박스'를 통한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이 주를 이루고 있다. KT의 경우 현재 기가 지니 2 셋톱에서만 넷플릭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셋톱을 변경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하고자 한다면, KT는 국번 없이 100번으로 연락하여 변경 가능하다.

 

'미박스'를 통해 지상파 시청도 가능하다. 하지만, 웨이브 또는 티빙을 구독 결제하여 시청하기 때문에 정기결제 금액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통신사 TV상품의 기본료가 약정할인을 받아 15,000원에서 20,000원 사이인 점을 감안할 때 티빙 or 웨이브 + 넷플릭스 조합으로 TV기본료만큼 지불하고도 이용이 가능하다.

미박스 화면 : 넷플릭스, 유튜브 지원

만약 통신사 셋톱을 사용하며, 넷플릭스까지 결제하여 시청한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통신사 셋톱은 말 그대로 '앱'만 탑재하였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 약정 때문에 TV해지를 못하고 있는 상황)

 

결론적으로 '미박스S' 를 추천하는 이유는 경제적으로 비싼 스마트TV를 구매하지 않고, '미박스S' 를 통해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통신사 약정과 관계없이 지상파 TV와 여러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등이 이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제품 소개

'샤오미 미박스S 글로벌 버전' 은 4K 고화질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이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앱 다운이 가능하고, 음성검색, 유무선 연결, 돌비 사운드, 크롬캐스트 등을 지원한다.

 

'샤오미 미박스S' 는 구매는 해외직구로 가능하다. 오픈마켓, 네이버 쇼핑 등을 통해 해외직구는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하겠다.

 

연결방법

1. 동봉된 HDMI 케이블을 TV와 연결한다.

2. 설치 매뉴얼에 따라, 리모컨을 이용하여 와이파이와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다.

3. 내가 원하는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다.

4. 티빙, 웨이브를 통해 지상파 시청을 원한다면,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하다.

추천 앱 (개인적인 의견)

1. 넷플릭스 : 고화질 영상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독점 개봉 및 연재하는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꼭 추천합니다.

 

2. Youtube : 같은 와이파이에 접속하였다면, 스마트폰에서 보던 영상을 바로 '미박스'로 보내 시청 가능하다. 당연히, TV에서 검색 및 추천 영상 시청이 가능한데, 검색은 음성검색으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3. nPlayer : 유료 앱으로, 나스와 연결 호환성이 좋으며,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고 있어, 고화질의 영상 시청에 유리하다.

 

4. KODI : 티빙, 웨이브를 통해 지상파 시청을 원할 경우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다.

 

5. MX 플레이어 :  무료 앱으로, 지원하지 않는 코덱이 있어 영상 시청에 어려움이 있다. 

 

불편한 점

일반적인 통신사 셋톱과 비교하여, 불편한 점은 검색 시 리모컨의 기능이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별도의 자판이 없기 때문에 철자를 하나하나 선택해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음성검색을 통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불안정한 인터넷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되어있을 경우, '미 박스' 이용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또한, 해외직구 상품의 특성상 불량 및 AS에 대한 처리가 원할하지 않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