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족 통신비 관리, 결합 한 눈에 파악하기

우리 가족 '통신비 확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없을까?

30~50대.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가계지출비 절약입니다. 그중에서도 통신비는 고정지출이 큰 항목 중 하나입니다.

 

5G 서비스가 출범하고 가계통신비는 점차 올라가고 있으며, 단말기 가격도 수직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 가족의 통신상태를 한 번에 보면 어떨까요? 

KT에서 작년에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KT의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70%는 KT에서 인터넷, IPTV까지 사용 중인 것으로 집게 되었습니다. 또한 40%의 사용자는 3회선 이상 결합되어 있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손쉽게 우리가족의 통신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코노미' KT공식홈페이지

결합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KT에서 '홈코노미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홈코노미'는 영문 '홈'(Home) '코노미'(economy) 를 합성한 단어로 외부 보다 주거공간의 확대로 집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경제활동을 이르는 합성어입니다.  KT '홈코노미' 캠페인의 2가지 서비스는 가족 통신비 조회서비스와 가족폰 이어 쓰기 캠페인입니다.

'결합 신청'부터 '가족 통신비 조회' 까지

'가족통신비'  KT 마이케이티

우리 가족의 요금제, 데이터, 할인 혜택 등이 궁금하면 보통 KT 대리점을 방문했습니다. 대리점에서는 일일이 가족 통신정보를 조회해야만 결과를 얻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가족 통신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마이 케이티' 어플 설치를 합니다. KT 사용자라면 꼭 설치를 권장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및 통신에 관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플을 설치한 후 간단한 절차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에 마이페이지 옆에 새롭게 '가족 통신비' 메뉴가 생겼습니다. 가볍게 터치하고 해당 메뉴에 들어갑니다.

화면의 보이는 모습은 '나'의 결합상태가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이용하기를 눌러 서비스 정보를 확인하고 가입을 완료합니다.

화면을 살펴보면, 현재 '나'의 결합상품은 총액 결합할인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미동의 상태의 가족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족동의 요청 승인이 나면 '나' 뿐만 아니라 가족의 통신상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만약, KT 가족 결합에 구성원을 추가하는 것을 깜빡하였다면,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신청 가능합니다. 초대받을 가족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내면,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등본을 첨부하면 결합 추가 신청이 완료됩니다.

가족에게 폰을 양도하면 혜택을 준다?

두 번째 서비스는 'KT 가족폰 이어 쓰기'입니다. 통신 3사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기한은 2020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보통 가정에서 부모님의 폰을 자녀가 물려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KT 가족폰 이어 쓰기'는 결합 가족 간에 휴대폰을 인계하여 사용할 경우 제공하는 추가 혜택입니다. 대상은 자녀뿐만 아니라 결합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가족 폰 이어쓰기' KT 공식홈페이지

스마트폰 양도받은 가족에게 데이터 2000MB를 12개월간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으로 데이터가 부족한 자녀에게는 꼭 필요한 혜택입니다. 추가로 1만 원 상당의 KT쿠폰을 최대 3매까지 지급합니다.

신청방법은 인계받는 휴대폰에 사용자의 유심을 넣고 패밀리 박스 어플을 통해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간단하게 가족 폰 이어 쓰기가 활성화됩니다.

이번 '홈 코노미' 캠페인으로 우리 가족의 통신비를 간단하게 확인하고, 가족 폰 이어쓰기로 통신비를 절약하는 것은 어떨까? KT의 세심한 고객 배려가 엿보이는 캠페인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