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폴드2 일정 놓치면 안되요

갤럭시 Z 폴드 2가 공개되자마자 언론 및 커뮤니티에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전작인 갤 폴드가 시험작이라면 이번 폴드 2는 감히 완성작이라 말할 수 있다. 폴드 1을 우연하게 사용할 기회가 있었는데, 다른 건 고사하고 정말 무거웠다. 무게만큼은 이번작에서도 해결하지 못했다. 하지만 전면 디스플레이의 확대는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폴드 1에서 작디작은 전면 스크린은 전화와 메시지 확인용도 외에는 사용이 힘들었다. 하지만 이를 적극 개선한 갤럭시 Z 폴드 2에서 전면 스크린은 6.2인치의 사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사이즈가 되었다. 카톡을 주고받는 것도, 쇼핑을 하는 것도 전혀 불편함 없이 해결할 수 있다. 전작과 비교하여 베젤도 상당히 줄어 갤럭시 특유의 배젤이 없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 갤럭시 Z 폴드2 출시 

갤럭시 Z폴드의 가장 큰 고민은 가격이다. 전작과 동일한 2,398,000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사실 현장반응은 없어서 못 팔정도였다. 그만큼 물량이 부족하기도 했다. 이번에는 물량을 10배 가까이 늘려 판매 예정이니, 전작만큼 물량 부족 사태를 겪지는 않을 것 같다. 그래도 가격이 고민이라면, 현재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평균 가격은 150만 원대이다. 이점을 되새겨 본다면 갤럭시 Z 폴드가 가격적으로 비싸다는 느낌을 받기는 어려울 것이다. 

사전예약은 11일부터 시작하며, 정식판매는 18일부터이다. 사전예약은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자급제폰은 11번가, 위메프, 쿠팡에서는 꼭 카드 할인 및 추가 할인을 살피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구매를 고민 중이라면 꼭 사전예약 전에 고민을 마치는 것을 추천한다. 사전 판매 기간 이후로는 물량 부족으로 약 1달간은 구매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사 배정물량이 전국으로 분출되면 대리점, 판매점 별로 1~3개 정도가 할당되기 때문에, 사전 판매를 통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전예약에 따른 혜택은 '갤럭시버즈 라이브'와 '스페셜 케이스 패키지' 2가지 중 1개만 지급한다. 전작에서는 갤럭시 버즈가 포함되어있었지만 갤럭시 Z 폴드 2에서는 초기 구매자나 사전 예약자에게만 증정한다. 꼭 사전예약 구매를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삼성 케어플러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폴드 1을 사용 중인데, 폴드 2로 변경한다면 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왜냐하면 높은 가격으로 중고거래가 쉽지 않기 때문에 절반을 보상받고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며, 10~11일 선착순으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폴드 1에서 폴드 2로 교체한다면 생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폴드 1에서도 톰브라운 에디션이 함께 출시되었는데, 초반 리셀(Recell) 가격이 2배 가까이 되었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출시 가는 3,960,000원이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워치 3, 버즈 라이브 등이 함께 제공되며 톰브라운 특유의 디자인이 접목된 깔끔한 갤럭시 Z 폴드 2를 만나 볼 수 있다. 추첨일정은 7일 09시 ~ 8일 18시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첨자는 다음날인 9일 바로 발표되며, 배송은 25일부터 진행된다. 필자는 꼭 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