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유심 저렴하게 구매가능하지만...

유심만 구매가능? 개통은?

편의점, 다이소에서 휴대폰 개통 가능한 유심을 판매 중이다. 해당 유심은 온라인을 통해 개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리점 방문 없이도 개통이 가능하다. SKT, KT, LG유플러스 3사 정규 통신사에 비해 반값의 요금으로 저렴하게 통신망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 구매 가능하지만 개통절차는 여전히 까다롭다. 알뜰폰을 원하는 연령대에 따라 가입장벽이 있는 셈이다.

 

 

사실상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나, 온라인을 통해 유심을 신청하나 차이가 없다. 최근 알뜰폰 이용자는 5G가입자에게 밀려 급감하는 추세이다. 그 이유는 대리점과 같이 통신업무를 도와줄 수 있는 장소가 없기 때문이다. 50대 이상 알뜰폰 사용을 원하는 사용자 중 PC를 평소 다루지 않는다면 온라인으로 가입 신청하는 것은 매우 까다로운 일이다.

 

필자의 부모님의 경우 온라인 사이트 회원가입부터 막혀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지 못한다. 물론 관심 여부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달려있다. 하지만 여전히 온라인을 통해 휴대폰을 개통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다.

유심개통방법

우선 다이소에 유심을 구매하였다면, 온라인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다이소 유심 판매는 업체 고고 모바일에서 진행하고 있음으로 고고 모바일 사이트를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기 전에 가입 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준비가 끝나면, 고고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국민 유심 가입 메뉴가 있다. 여기서 선불 유심 또는 후불 유심을 개통할 지를 선택한 후 페이지 이동을 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회원가입을 하기보다는 네이버, 페이스북 등의 아디로 로그인을 한다. 요금제를 선택한 후 필요한 양식에 맞게끔 입력하여 신청을 완료하면, 해피콜을 통해 개통을 조율하여 개통이 마무리된다. 

 

20~40대까지는 이와 같은 과정을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50대부터는 필자의 부모님처럼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알뜰폰이 필요한 연령층이 대리점을 통해 가입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대리점에서 이와 같은 알뜰폰 업무를 친절하게 도와주는 곳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만약 알뜰폰 가입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대리점에서 취급하는 알뜰폰을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유심만 가입하는 것이다. 대리점에서 공짜폰을 섞어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고고모바일 다이소 국민유심 가입방법 (출처 : 고고모바일)

선불유심과 후불유심 주의사항

알뜰폰 유심에는 크게 2가지가 있다. 첫째는 선불유심이고, 둘째는 후불 유심이다.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는 후불 유심을 선택한다. 만약, 신용불량자, 연체 등으로 후불 가입이 안된다면 선불 유심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유심에 대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알뜰폰을 해지하거나 유심을 잃어버리면 꼭 해지해야 한다. 선불 유심의 경우 충전하지 않으면 보통 30일~45일 이후에 해지된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알뜰폰 회사마다 다르다. 알뜰폰 회사가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에 선불 유심 이용 시 이 부분을 꼭 확인해야 한다. 유심만 있다면 공기계에 삽입하여,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된 번호를 통해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대리점에서는 이런 모든 업무를 대신해준다.

 

 

유심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데 유심만 있으면 대출까지도 가능하다. 유심의 사용가 폐기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본인이 잘 관리해야한다. 잘 관리하고 사용한다면 통신료를 줄이는 것에는 알뜰폰만 한 것이 없다. 만약 알뜰폰 가입을 원한다면, 판매처의 홈페이지를 한번 자세히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