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요금조회 쉽게하기

SK텔레콤 요금 조회

SK텔레콤 요금 조회는 휴대폰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는 해당 명의자의 직접적인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거나 갑작스럽게 요금이 많이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지로(우편물) 청구서로 되어있을 경우,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요금청구서를 받지 못했다면 반드시 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요금청구서가 문자 또는 이메일로 청구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SK텔레콤 요금 조회는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명의임을 인증해야합니다. 본인인증에는 납부정보, 연락처, 문자인증, 주소지 확인등의 절차가 발생합니다.

출처 -T월드 홈페이지

1. T월드 조회

PC 보다는 모바일을 권장하겠습니다. 우선 설치되어있는 SK텔레콤 요금조회는 공식 앱인 T월드에 접속합니다.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꼭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금제 변경, 요금 조회, 각종 부가서비스 차단 등 상담원 연결 없이도 손쉽게 변경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출처 - Tworld

T월드는 간편 로그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을 간단하게 하고 별도의 아이디 비밀번호 없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상세한 조회를 위해서는 T월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2. 해지번호 조회

SKT를 사용하다가 LG U+ 또는 KT로 이동하였는데, 요금이 계속 청구된다면?

T월드 아이디가 있다면, SK텔레콤 요금 조회는 공식 앱인 T월드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사 연결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SKT를 해지하였기 때문에 114가 아닌 080-011-6000(무료) 또는 1566-0011(유료)로 전화연결 후,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정확한 조회도 가능합니다.

출처 - SKT 공식홈페이지

"해지번호인데 요금 조회 부탁해요"라고 말하면, 상담사가 바로 이해하고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호를 변경했다면, SKT에서 사용하던 번호를 정확하게 알려줘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3. Bill letter 조회

SK텔레콤 공식 요금청구서 어플입니다. SK텔레콤 요금 조회뿐만 아니라 인터넷 요금, 신용카드, 가스요금, 상하수도 요금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서 마찬가지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확인한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구서를 한 번에 관리하기에 효율적인 앱으로 SK텔레콤 요금 조회를 확인하면서 다양한 청구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출처  - Bill letter

'모바일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방법  (0) 2020.12.11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 방법  (0) 2020.12.09
KT 대리점 찾기 (본사직영)  (0) 2020.12.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