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방법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가능한 통신사에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간편 인증 앱인 PASS앱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인증 여부만 확인된다면 어렵지 않게 스마트폰에 운전면허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가 결정되었고, 앞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본인인증수단에서 운전면허증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신분증 및 운전면허증 위조가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미성년자가 술, 담배 등 접근하기가 점차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분실, 도난 등에 대해 우리는 경각심을 가지고 대비하여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발급

본인의 통신사에 맞는 PASS앱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간단한 휴대폰 문자인증을 통해 본인의 단말기를 인증합니다.

우선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만들지 않고 문자인증만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출처 - KT PASS 앱

회원가입을 하고 나오는 메인화면에서 운전면허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때, 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을 위해서는 실물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실물 운전면허증을 빛이 반사되지 않는 곳에서 수직으로 촬영을 운전며허증 정보가 자동으록 입력이 됩니다.

 

자동으로 입력된 운전면허증 정보를 한번더 확인하여,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한 후 등록 완료합니다. 이제는 운전면허증을 누르면 운전면허증이 스마트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코드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캡쳐가 불가능하며, 별도 촬영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KT PASS 앱

휴대폰 개통도 가능

통신사에서는 비대면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온라인에 조금 더 힘을 실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에는 온라인에서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한다면 신용카드 인증, 범용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여 개통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소지 하지 않거나,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통신사의 입장에서는 PASS앱으로도 휴대폰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