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가입방법

알뜰폰이 정말 저렴하다고 어디서나 추천하지만 지금까지 대리점에서만 휴대폰을 구매했었다면, 알뜰폰은 개통부터 설정까지 모두 직접 해야 한다. 

 

휴대폰 개통을 직접 내가 한다고 생각하면 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처럼 간단하니,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개통 추천

알뜰폰 개통에는 온라인, 오프라인 개통 방법이 있다. 오프라인은 우체국과 같이 현장에서 즉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그러나, 코로나 19로 인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꺼려지기 때문에 온라인 개통이 적절하다.

알뜰폰 회사 선택

개통을 하려면 내가 선택한 알뜰폰 회사로 접속을 해야 한다. 알뜰폰은 지금 가장 많은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모션 경쟁이 치열하다.

 

보험서비스, 커피쿠폰, 요금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 중이기 때문에 입맛에 맞는 회사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통신3사의 망을 그대로 가져다 쓰기 때문에 통화, 데이터 사용이 문제없었던 통신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알뜰폰은 망대여 서비스로 LTE, 5G의 품질은 동일하다.
즉, 알뜰폰이라고 해서 문제가 있거나 하지 않다.

1단계 :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최근 서브 폰으로 개통을 했는데, 유플러스 쪽이 선택지가 정말 많다.

2단계 : 셀프개통 or 온라인 개통

온라인 개통은 신청서를 작성하면 택배로 유심이 온다.

 

셀프 개통은 오프라인에서 유심을 구매하고 홈페이지에서 직접 개통을 한다.

 

크게 차이점을 못 느낄 수 있지만, 직접 해보니 셀프 개통이 훨씬 편하다. 이유는 온라인 개통으로 진행할 경우 무조건 상담사를 거쳐야 한다.

3단계 : 요금제 선택

이 부분이 정말 어려운 부분이다. 쉽게 하는 방법은 통신망(SK, KT, LG U+)을 고르고 해당 회사를 고르는 것이 좋다. 

 

이후 통화량과 데이터를 기준으로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는데... 정~말 많은 상품이 있다.

GS25 요금제, 홈플러스요금제, lalavla요금제, 10% 적립 요금제

하지만, 셀프 개통 기준에서는 선택지가 줄어든다. 본인은 10% 요금제를 선택했다. 네이버 쇼핑을 많이 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요금제 참고

 

알뜰폰 추천 요금제 정리

통신사의 5G 요금은 너무 비싸다. 통신시장을 잘 알고 있다면, 알뜰폰을 선택하여 통신비를 절약한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통신사에서 휴대폰 구매를 한다. 통신사의 '호갱'이 되고 싶

su2020.tistory.com

4단계 : 가입유형 선택

신규가입은 새로운 번호를 알뜰폰 회사에서 할당받아 사용하는 것.

 

번호이동은 원래 번호 그대로 요금 납부하는 곳을 알뜰폰으로 옮기는 것.이라고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다.

 

대부분, 번호이동에 해당하며 본인처럼 번호를 새로 만들어 세컨드폰(서브 폰)으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신규가입을 선택한다.

5단계 :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은 필요한 정보를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여기서 필요한 것이 단말기 IMEI 값이 필요한데, 이 글을 참고하면 된다.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다.)

핸드폰 모델명, 일련번호, imei 확인하는 방법

 

핸드폰 모델명, 일련번호, imei 확인하는 방법

일생생활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에는 각각의 일련번호와 IMEI(국제고유식별번호)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일련번호 또는 IMEI는 일반적으로는 중고폰 구매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

su2020.tistory.com

6단계 : 개통 과정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즉시 개통 처리를 하면 된다. 개통 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8시다. 신규가입은 번호이동 인증이라는 절차가 없다.

 

번호이동 절차는 본인의 연락처가 맞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로, 문자인증으로 진행된다. 

 

유심을 택배로 받는다면,

신청서 작성> 택배 수령> 이메일(알림 톡, 홈페이지)>번호이동 동의> 개통 요청> 결과 확인 순서다.

 

이렇게 복잡하니... 셀프 개통이 편하다고 한 것이다. 하지만 여러 혜택이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비교하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골라야 한다. 특히 할인이 들어간 요금제는 기간제 프로모션 상품이다. 

7단계 : 유심 교체

개통이 완료되면 기존 휴대폰의 안테나, 통신사 로고가 없어진다. 그리고, 문자로 해지 시 위약금, 할부금, 소멸포인트 등 안내를 해준다.

 

이후, 구입 또는 수령한 알뜰폰 유심을 새로운 휴대폰에 삽입하고 인식이 되면 개통이 끝난다. 

유심 인식이 즉시 안될 시
1. 전원 ON/OFF 
2. 비행기 모드 ON/OFF
3. 유심 넣고/빼고

휴대폰 관련 글

 

중고폰업자의 중고폰 구매 팁

중고폰 구매하기 전에 중고폰은 최신스마트폰을 가장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아래는 개인간의 거래 시 유의해야 할 점들이다. 개인거래를 한다면, 물건확인이 중요하다. 이유

su2020.tistory.com

 

LG인터넷 결합상품에 알뜰폰으로 가입하기

LG유플러스, 알뜰폰 결합할인 제공 9월 1일부터 LG유플러스 알뜰폰 파트너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결합할인을 제공합니다. 작년 알뜰폰 가입자에게만 LG유플러스 번호이동 시 혜택을 주었던 것

su2020.tistory.com

 

알뜰폰 티플러스에서 아이폰 eSIM 가입하기

eSIM 이란? 외부의 칩이 아닌 스마트폰의 내장된 디지털 SIM을 통해 개통하는 방식이다. USIM과 비교하여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고, 암호화 설정이 되어있다. 또한 도난당하여, 나의 개인정보가 외

su202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